GONI

  • 홈
  • 프로그래밍
  • 책정리
  • 게임제작
  • 방명록

2025/05/14 1

[C++] 반환값 최적화(RVO, NRVO)

📦 개념 요약용어의미RVO (Return Value Optimization)임시 객체를 직접 호출자 영역에 생성하여 복사/이동 생략NRVO (Named Return Value Optimization)이름 있는 지역 변수를 반환할 때도 복사/이동 없이 직접 생성✅ RVO (Return Value Optimization)예제:Test createTest() { return Test(); // 임시 객체 반환}Test() 생성 시, 컴파일러가 호출자 스택에 직접 객체 생성그래서 생성자 1번만 호출, 복사/이동 생략됨➡️ 객체를 “리턴용 임시 공간”에 직접 생성하는 방식✅ NRVO (Named Return Value Optimization)예제:Test createTest() { Test t; ..

프로그래밍/C,C++ 2025.05.14
이전
1
다음
더보기
반응형
프로필사진

GONI

Game, Server, Programming, MySQL, DB

  • 분류 전체보기 (149) N
    • 프로그래밍 (32) N
      • 개발일지 (2)
      • 컴퓨터 기초 (1)
      • C,C++ (17) N
      • Go (1)
      • 알고리즘 (1)
      • DB (2)
      • 생각 (3)
      • CMD (3)
      • Linux (0)
    • 책정리 (114)
      • 혼자 연구하는 C,C++ 1 (20)
      • 혼자 연구하는 C,C++ 2 (18)
      • GoF 디자인 패턴 (24)
      •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11)
      •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
      • 열혈 TCP,IP (19)
      • Windows VIA C,C++ (3)
      • 윈도우 API 정복2 (8)
      • Real My SQL (1)
    • 잡동사니 (3)
      • 편의기능 (2)
      • temp (1)
    • 게임 회사 이야기 (0)
      • 회사 후기 (0)

Tag

findstr, 반응형 웹, 혼자 연구하는 C/C++, 진법 변환, 게임 회사, 클라이언트 면접, 상속, C, 2진수, 스파이더스웹, C++, 티스토리 스킨, 진법, 조건문, 10진수, 8진수, 신입, 면접 후기, 16진수, 게임 회사 이야기,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 github 주소(게임서버 만들기)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 게임서버 만들기(github)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