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I

  • 홈
  • 프로그래밍
  • 책정리
  • 게임제작
  • 방명록

2025/03/20 1

[Modern C++] 동기화 기법(Synchronization)

C++에서 동기화(Synchronization)는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여러 스레드가 동시에 공유 데이터에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경쟁 상태(Race Condition)를 방지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에서 제공하는 주요 동기화 기법들을 설명하겠습니다.1. 뮤텍스 (Mutex, Mutual Exclusion)뮤텍스는 한 번에 하나의 스레드만 특정 코드 블록을 실행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동기화 객체입니다.사용 예시 (std::mutex)#include #include #include std::mutex mtx; // 뮤텍스 객체int shared_data = 0;void increment() { std::lock_guard lock(mtx); // 뮤텍스 잠금 (자동 해..

프로그래밍/C,C++ 2025.03.20
이전
1
다음
더보기
반응형
프로필사진

GONI

Game, Server, Programming, MySQL, DB

  • 분류 전체보기 (149)
    • 프로그래밍 (32)
      • 개발일지 (2)
      • 컴퓨터 기초 (1)
      • C,C++ (17)
      • Go (1)
      • 알고리즘 (1)
      • DB (2)
      • 생각 (3)
      • CMD (3)
      • Linux (0)
    • 책정리 (114)
      • 혼자 연구하는 C,C++ 1 (20)
      • 혼자 연구하는 C,C++ 2 (18)
      • GoF 디자인 패턴 (24)
      •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11)
      •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
      • 열혈 TCP,IP (19)
      • Windows VIA C,C++ (3)
      • 윈도우 API 정복2 (8)
      • Real My SQL (1)
    • 잡동사니 (3)
      • 편의기능 (2)
      • temp (1)
    • 게임 회사 이야기 (0)
      • 회사 후기 (0)

Tag

혼자 연구하는 C/C++, 클라이언트 면접, 조건문, findstr, 2진수, 스파이더스웹, C++, 상속, 게임 회사 이야기, 10진수, 게임 회사, 8진수, 반응형 웹, 진법, 16진수, 티스토리 스킨, 신입, 진법 변환, 면접 후기, C,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 github 주소(게임서버 만들기)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3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 게임서버 만들기(github)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