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정리/혼자 연구하는 C,C++ 2

목차

GONII 2015. 2. 19. 17:56

목차

3부 C++ 문법

제 25 장 클래스

25-1 OOP

가. 소프트웨어 위기

나. OOP의 특징

다. OOP 맛보기

25-2 C++로의 확장

가. 개선 사항

나. IOStream

다. new

25-3 구조체의 확장

가. 멤버 함수

나. 멤버 함수 작성법

다. 액세스 지정

25-4 클래스

가. class

나. 클래스는 타입이다

다. 인스턴스

라. 클래스의 예

제 26 장 생성자

26-1 생성자

가. 생성자

나. 파괴자

다. 생성자, 파괴자의 특징

라. 객체의 동적 생성

26-2 여러 가지 생성자

가. 디폴트 생성자

나. 복사 생성자

다. 멤버 초기화 리스트

26-3. 타입 변환

가. 변환 생성자

나. 변환 함수

다. 클래스간의 변환

제 27 장 캡슐화

27-1 정보 은폐

가. 프로그램의 부품

나. 몰라도 된다

다. 몰라야 한다

라. 캡슐화 방법

마. 자동차 클래스

27-2 프렌드

가. 프렌드 함수

나. 프렌드 클래스

다. 프렌드 멤버 함수

라. 프렌드의 특성

27-3 정적 멤버

가. this

나. 정적 멤버 변수

다. 정적 멤버 함수

라. 정적 멤버의 활용

27-4 상수 멤버

가. 상수 멤버

나. 상수 멤버 함수

다. mutable

27-5 클래스 실습

가. DArray 클래스

나. 지구와 태양

다. MatrixOop

제 28 장 연산자 오버로딩

28-1 연산자 함수

가. 기본형의 연산자

나. 연산자 함수

다. 연산자 함수의 형식

28-2 전역 연산자 함수

가. 전역 연산자 함수

나. 객체와 기본형의 연산

다. 오버로딩 규칙

28-3 오버로딩의 예

가. 관계 연산자

나. 증감 연산자

다. 대입 연산자

라. << 연산자

마. [ ] 연산자

바. 멤버 참조 연산자

사. ( ) 연산자

아. new, delete

28-4 문자열 클래스

가. Str 클래스

나. 메모리 관리

다. 타입 변환

라. 연결 및 비교 연산자

제 29 장 상속

29-1 상속

가. 클래스 확장

나. 상속의 예

다. 상속과 정보 은폐

라. 상속 액세스 지정

29-2 상속의 특성

가. C++의 상속 특성

나. 이차 상속

다. 객체의 생성 및 파괴

라. 멤버 함수 재정의

29-3 다중 상속

가. 두 개의 기반 클래스

나. 다중 상속의 문제점

다. 가상 기반 클래스

라. 다중 상속의 효용성

29-4 클래스 재활용

가. 포함

나. private 상속

다. 중첩 클래스

라. 상속의 방향성

제 30 장 다형성

30-1 가상 함수

가. 객체와 포인터

나. 가상 함수의 개념

다. 동적 결합

라. 가상 함수 테이블

30-2 가상 함수의 활용

가. 객체의 집합 관리

나. 멤버 함수가 호출하는 함수

다. 재정의 가능한 함수

라. 가상 파괴자

마. 함수의 가상성

30-3 순수 가상 함수

가. 정의

나. 추상 클래스의 예

다. 유닛 추상 클래스

제 31 장 템플릿

31-1 함수 템플릿

가. 타입만 다른 함수들

나. 구체화

다. 동일한 알고리즘 조건

라. 임의 타입 지원 조건

마. 특수화

31-2 클래스 템플릿

가. 타입만 다른 클래스들

나. 템플릿의 위치

다. 비타입 인수

라. 디폴트 템플릿 인수

마. 특수화

31-3 컨테이너

가. TDArray

나. TStack

다. 템플릿 중첩

라. 템플릿 클래스 인수

제 32 장 예외 처리

32-1 예외

가. 전통적인 예외 처리

나. C++의 예외 처리

다. 함수와 예외 처리

라. 중첩 예외 처리

32-2 예외 객체

가. 예외를 전달하는 방법

나. 예외 클래스 계층

다. 예외와 클래스

라. 생성자와 연산자의 예외

마. try 블록 함수

바. 표준 예외

32-3 예외 지정

가. 미처리 예외

나. 예외 지정

다. 예외의 비용

제 33 장 타입 정보

33-1 RTTI

가. 실시간 타입 정보

나. typeid 연산자

다. RTTI의 내부

33-2 C++의 캐스트 연산자

가. C의 캐스트 연산자

나. static_cast

다. dynamic_cast

라. const_cast

마. reinterpret_cast

33-3. 멤버 포인터 연산자

가. 멤버 포인터 변수

나. 멤버 포인터 연산자의 활용

다. 멤버 포인터의 특징

제 34 장 네임 스페이스

34-1 네임 스페이스

가. 명칭의 충돌

나. 네임 스페이스 작성 규칙

다. 네임 스페이스 사용

34-2 그 외의 문법

가. 객체의 자기 방어

나. 생성자의 활용

다. 초기화 순서

라. 비트맵 클래스

마. 멤버별 복사

바.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사. 문법의 예외

아. C언어에서의 다형성

자. using 선언

제 35 장 C++ 실습

35-1 고스톱

가. 게임 소개

나. 카드 설계

다. 데크와 플레이어

라. 게임 운영

마. 개작

4부 표준 라이브러리

제 36 장 표준 라이브러리

36-1 iostream

가. 입출력 스트림의 구조

나. 출력 스트림

다. 입력 스트림

라. 파일 입출력

36-2 string

가. 문자열 클래스

나. 메모리 관리

다. 입출력

라. 대입 및 연결

마. 삽입과 삭제

바. 비교와 검색

36-3 auto_ptr

가. 자동화된 파괴

나. auto_ptr의 내부

제 37 장 STL 개요

37-1 STL 소개

가. 일반화 프로그래밍

나. STL의 특징

37-2 STL의 구조

가. 컨테이너

나. 반복자

다. 알고리즘

제 38 장 함수 객체

38-1 함수 객체

가. 함수 객체

나. 알고리즘의 변형

다. 미리 정의된 함수 객체

라. 함수 객체의 종류

38-2 어댑터

가. 어댑터

나. 부정자

다. 바인더

라. 함수 포인터 어댑터

마. 멤버 함수 어댑터

바. 할당기

제 39장 반복자

39-1 반복자의 정의

가. 반복자의 정의

나. 반복자 구간

39-2 반복자의 종류

가. 반복자의 기능

나. 입력 및 출력 반복자

다. 순방향, 양방향 반복자

라. 임의 접근 반복자

마. 반복자와 알고리즘

바. 반복자의 속성

39-3 그 외의 반복자

가. 삽입 반복자

나. 상수 반복자

나. 역방향 반복자

제 40장 시퀀스 컨테이너

40-1 벡터

가. 벡터

나. 삽입과 삭제

다. 연산자

라. 사용자 정의 요소

마. vector<bool>

바. 벡터의 활용

40-2 리스트와 데크

가. 리스트

나. 삽입, 삭제

다. 링크의 재배치

라. 정렬

마. 데크

제 41장 연관 컨테이너

41-1 셋

가. pair

나. 셋

다. 객체의 셋

라. 동등성 조건

마. 집합 연산

41-2 맵

가. 맵

나. 맵의 활용

41-3 컨테이너 어댑터

가. 스택

나. 큐

다. 우선 순위 큐

제 42장 STL 알고리즘

42-1 읽기 알고리즘

가. find

나. search

다. for_each

라. equal

마. count

42-2 변경 알고리즘

가. copy

나. 요소 생성

다. 요소 제거

라. 요소 재배치

마. 요소 변경

42.3 정렬 알고리즘

가. sort

나. binary_search

다. merge

라. min, max

42-4 수치 알고리즘

가. accumulate

나. 순열 생성기

다. inner_product

라. 힙 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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