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3부 C++ 문법 제 25 장 클래스 25-1 OOP 가. 소프트웨어 위기 나. OOP의 특징 다. OOP 맛보기 25-2 C++로의 확장 가. 개선 사항 나. IOStream 다. new 25-3 구조체의 확장 가. 멤버 함수 나. 멤버 함수 작성법 다. 액세스 지정 25-4 클래스 가. class 나. 클래스는 타입이다 다. 인스턴스 라. 클래스의 예 제 26 장 생성자 26-1 생성자 가. 생성자 나. 파괴자 다. 생성자, 파괴자의 특징 라. 객체의 동적 생성 26-2 여러 가지 생성자 가. 디폴트 생성자 나. 복사 생성자 다. 멤버 초기화 리스트 26-3. 타입 변환 가. 변환 생성자 나. 변환 함수 다. 클래스간의 변환 제 27 장 캡슐화 27-1 정보 은폐 가. 프로그램의 부품 나. 몰라도 된다 다. 몰라야 한다 라. 캡슐화 방법 마. 자동차 클래스 27-2 프렌드 가. 프렌드 함수 나. 프렌드 클래스 다. 프렌드 멤버 함수 라. 프렌드의 특성 27-3 정적 멤버 가. this 나. 정적 멤버 변수 다. 정적 멤버 함수 라. 정적 멤버의 활용 27-4 상수 멤버 가. 상수 멤버 나. 상수 멤버 함수 다. mutable 27-5 클래스 실습 가. DArray 클래스 나. 지구와 태양 다. MatrixOop 제 28 장 연산자 오버로딩 28-1 연산자 함수 가. 기본형의 연산자 나. 연산자 함수 다. 연산자 함수의 형식 28-2 전역 연산자 함수 가. 전역 연산자 함수 나. 객체와 기본형의 연산 다. 오버로딩 규칙 28-3 오버로딩의 예 가. 관계 연산자 나. 증감 연산자 다. 대입 연산자 라. << 연산자 마. [ ] 연산자 바. 멤버 참조 연산자 사. ( ) 연산자 아. new, delete 28-4 문자열 클래스 가. Str 클래스 나. 메모리 관리 다. 타입 변환 라. 연결 및 비교 연산자 제 29 장 상속 29-1 상속 가. 클래스 확장 나. 상속의 예 다. 상속과 정보 은폐 라. 상속 액세스 지정 29-2 상속의 특성 가. C++의 상속 특성 나. 이차 상속 다. 객체의 생성 및 파괴 라. 멤버 함수 재정의 29-3 다중 상속 가. 두 개의 기반 클래스 나. 다중 상속의 문제점 다. 가상 기반 클래스 라. 다중 상속의 효용성 29-4 클래스 재활용 가. 포함 나. private 상속 다. 중첩 클래스 라. 상속의 방향성 제 30 장 다형성 30-1 가상 함수 가. 객체와 포인터 나. 가상 함수의 개념 다. 동적 결합 라. 가상 함수 테이블 30-2 가상 함수의 활용 가. 객체의 집합 관리 나. 멤버 함수가 호출하는 함수 다. 재정의 가능한 함수 라. 가상 파괴자 마. 함수의 가상성 30-3 순수 가상 함수 가. 정의 나. 추상 클래스의 예 다. 유닛 추상 클래스 제 31 장 템플릿 31-1 함수 템플릿 가. 타입만 다른 함수들 나. 구체화 다. 동일한 알고리즘 조건 라. 임의 타입 지원 조건 마. 특수화 31-2 클래스 템플릿 가. 타입만 다른 클래스들 나. 템플릿의 위치 다. 비타입 인수 라. 디폴트 템플릿 인수 마. 특수화 31-3 컨테이너 가. TDArray 나. TStack 다. 템플릿 중첩 라. 템플릿 클래스 인수 제 32 장 예외 처리 32-1 예외 가. 전통적인 예외 처리 나. C++의 예외 처리 다. 함수와 예외 처리 라. 중첩 예외 처리 32-2 예외 객체 가. 예외를 전달하는 방법 나. 예외 클래스 계층 다. 예외와 클래스 라. 생성자와 연산자의 예외 마. try 블록 함수 바. 표준 예외 32-3 예외 지정 가. 미처리 예외 나. 예외 지정 다. 예외의 비용 제 33 장 타입 정보 33-1 RTTI 가. 실시간 타입 정보 나. typeid 연산자 다. RTTI의 내부 33-2 C++의 캐스트 연산자 가. C의 캐스트 연산자 나. static_cast 다. dynamic_cast 라. const_cast 마. reinterpret_cast 33-3. 멤버 포인터 연산자 가. 멤버 포인터 변수 나. 멤버 포인터 연산자의 활용 다. 멤버 포인터의 특징 제 34 장 네임 스페이스 34-1 네임 스페이스 가. 명칭의 충돌 나. 네임 스페이스 작성 규칙 다. 네임 스페이스 사용 34-2 그 외의 문법 가. 객체의 자기 방어 나. 생성자의 활용 다. 초기화 순서 라. 비트맵 클래스 마. 멤버별 복사 바.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사. 문법의 예외 아. C언어에서의 다형성 자. using 선언 제 35 장 C++ 실습 35-1 고스톱 가. 게임 소개 나. 카드 설계 다. 데크와 플레이어 라. 게임 운영 마. 개작 |
4부 표준 라이브러리 제 36 장 표준 라이브러리 36-1 iostream 가. 입출력 스트림의 구조 나. 출력 스트림 다. 입력 스트림 라. 파일 입출력 36-2 string 가. 문자열 클래스 나. 메모리 관리 다. 입출력 라. 대입 및 연결 마. 삽입과 삭제 바. 비교와 검색 36-3 auto_ptr 가. 자동화된 파괴 나. auto_ptr의 내부 제 37 장 STL 개요 37-1 STL 소개 가. 일반화 프로그래밍 나. STL의 특징 37-2 STL의 구조 가. 컨테이너 나. 반복자 다. 알고리즘 제 38 장 함수 객체 38-1 함수 객체 가. 함수 객체 나. 알고리즘의 변형 다. 미리 정의된 함수 객체 라. 함수 객체의 종류 38-2 어댑터 가. 어댑터 나. 부정자 다. 바인더 라. 함수 포인터 어댑터 마. 멤버 함수 어댑터 바. 할당기 제 39장 반복자 39-1 반복자의 정의 가. 반복자의 정의 나. 반복자 구간 39-2 반복자의 종류 가. 반복자의 기능 나. 입력 및 출력 반복자 다. 순방향, 양방향 반복자 라. 임의 접근 반복자 마. 반복자와 알고리즘 바. 반복자의 속성 39-3 그 외의 반복자 가. 삽입 반복자 나. 상수 반복자 나. 역방향 반복자 제 40장 시퀀스 컨테이너 40-1 벡터 가. 벡터 나. 삽입과 삭제 다. 연산자 라. 사용자 정의 요소 마. vector<bool> 바. 벡터의 활용 40-2 리스트와 데크 가. 리스트 나. 삽입, 삭제 다. 링크의 재배치 라. 정렬 마. 데크 제 41장 연관 컨테이너 41-1 셋 가. pair 나. 셋 다. 객체의 셋 라. 동등성 조건 마. 집합 연산 41-2 맵 가. 맵 나. 맵의 활용 41-3 컨테이너 어댑터 가. 스택 나. 큐 다. 우선 순위 큐 제 42장 STL 알고리즘 42-1 읽기 알고리즘 가. find 나. search 다. for_each 라. equal 마. count 42-2 변경 알고리즘 가. copy 나. 요소 생성 다. 요소 제거 라. 요소 재배치 마. 요소 변경 42.3 정렬 알고리즘 가. sort 나. binary_search 다. merge 라. min, max 42-4 수치 알고리즘 가. accumulate 나. 순열 생성기 다. inner_product 라. 힙 연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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