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장 비트맵
01 DDB
가. 비트맵의 종류
나. DDB의 구조
다. DDB의 생성
02 비트맵 출력
가. BitBit
나. 확대 및 축소
다. 투명 비트맵 출력
03 DIB
가. DIB의 구조
나. DIB 출력
다. DDB로 변환
라. DIB 섹션
마. DIIB로 변환
04 비트맵의 활용
가. 가상 화면
나. 돋보기
다. 화면 캡처
라. 그래픽 라이브러리
30장 더블버퍼링
01 화면 깜박임
가. 깜박임의 원인
나. 더블 버퍼링
다. 스크롤 처리
02 게임 제작
가. 자연스러운 움직임
나. 팡팡 게임
다. 벽돌 깨기
31장 메타 파일
01 메타 파일
가. 메타 파일
나. 32비트 메타 파일
다. 16비트 메타 파일
02 메타 파일의 구조
가. 16비트 메타 파일 분석
나. 32비트 메타 파일 분석
다. 플레이스블 메타 파일
03 메타 파일간의 전환
가. 16비트 메타 파일 전환
나. 플레이스블 메타 파일 전환
다. ReadMeta
04 메타 레코드
가. 메타 레코드 열거
나. MetaEnum
32장 폰트
01 폰트
가. 폰트의 정의 및 요소
나. 폰트의 종류
다. 패밀리와 문자셋
02 논리 폰트
가. 폰트 만들기
나. 논리 폰트
다. 스톡 폰트
03 여러 가지 폰트 정보
가. 폰트 열거
나. TextMetric'다. 문자열의 폭
라. 폰트의 설치
04 문자열 출력
가. 출력함수
나. 속성 설정 함수
다. 글자 장식하기
33장 고급 그래픽
01 브러시
가. LOGBRUSH
나. 비트맵 브러시
다. 브러시의 원점
라. 채우기
02 펜
가. LOGPEN
나. 지오메트릭 펜
03 도형
가. 선
나. 곡선
다. 다각형
라. 원
04 리전
가. 사각현
나. 리전
다. 리전 활용
라. 클리핑 영역
05 패스
가. 패스의 정의
나. 클립 패스
06 맵핑 모드
가. 윈도우즈의 좌표체계
나. 맵핑 모드
다. 윈도우와 뷰포트
라. 가변 비율
마. 좌표 공간과 변환
07 팔레트
가. 시스템 팔레트
나. 논리 팔레트
다. MkPalette
라. 팔레트 메시지
마. 256색 비트맵 출력
34장 시스템 정보
01 시스템 정보
가. 시스템 정보 조사
나. 컴퓨터 이름 조사
다. 시스템 색상 조사
라. 운영체제의 버전 조사
마. DLL의 버전 조사
02 설정 정보
가. 메트릭스
나. 파라미터
다. 배경 벽지 바꾸기
03 시간
가. SYSTEMTIME
나. FILETIME
다. DiffDay
라. 틱 카운트
마. 고해상도 타이머
04 다중 모니터
가. 다중 모니터
나. 시스템의 지원
다. 모니터 정보 조사
라. 다중 모니터 출력
마. 모니터 위치 조사
35장 레지스트리
01 INI 파일
가. 정보의 저장
나. INI 파일
다. INI파일의 단점
02 레지스트리
가. 레지스트리의 구조
나. Registry 프로젝트
다. 래퍼 함수
라. 레지스트리 클래스
03 레지스트리 관리
가. 미리 정의된 키
나. 비우기
다. 정보조사
라. 열거
04 레지스트리 활용
가. 윈도우 위치 저장
나. 돋보기2
다. ㅅ기ㅏㄴ 제한
라. 확장자 연결
마. 자동실행
36장 클립보드
01 텍스트와 비트맵
가. 자료 교환
나. 텍스트
다. 비트맵
02 클립보드 포맷
가. 표준 포맷
나. 복수 포맷 복사
다. 포맷 자동 변환
라. 지연된 그리기
마. 클리보드 뷰어
37장 MDI
01 MDI
가. 정의
나. MDI 프로그램의 구조
다. 시스템의 MDI 지원
02 MDIExam
가. 간단한 MDI 예제
나. 구성요소 만들기
다. MDI의 메시지 처리
라. 차일드 윈도우의 정렬
바. 여분의 메모리
03 MDI 고급
가. MDI 프레임의 작업영역
나. 복수 개의 차일드
38장 인쇄
01 인쇄
가. 윈도우즈에서의 인쇄
나. 인쇄 과정
02 간단한 인쇄
가. Print 프로젝트
나. 프린터 DC
다. 인쇄 절차
03 폰트 및 비트맵 출력
가. 폰트 변경
나. 비트맵 출력
04 여러 페이지 출력
가. PrintMulti
나. 꼬리말 인쇄
다. 취소 프로시저
05 프린터 정보
가. 프린터 열거
나. 속성 조사
다. 기본 프린터
라. 초기화 정보
마. LandPort
39장 메모리
01 Win32 메모리 구조
가. 16비트 환경의 메모리 구조
가. 4G 평면 메모리 모델
다. 가상 메모리
라. 주소 공간 배치
02 가상 메모리
가. C 런타임 함수
나. 가상 메모리 할당
다. 예약과 호가정
라. 할당 단위와 페이지
마. 보호 속성
바. 메모리 잠금
사. 대용량 메모리
03 힙
가. 힙의 정의와 장점
나. 힙으로부터 할당
다. 새로운 힙 생성
라. Win16의 힘 함수
04 메모리 맵 파일
가. 정의
나. 파일 액세스
다. 큰 파일 관리
라. 메모리 공유
마. 메모리 맵 파일 활용
40장 프로세스
01 프로세스
가. 프로세스와 스레드
나. 프로세스의 생성
다. CreateProcess
라. 실행 정보
마. 나머지 인수들
바. FindProc
사. ShellExecute
02 프로세스 관리
가. 명령행 인수
나. 프로세스의 종료
다. 프로세스 핸들
라. 프로세스 열거
41장 멀티 스레드
01 스레드
가. 고전적인 다중 작업
나. 스레드를 이용한 다중작업
다. 스레드 관리
라. 배너
마. UI 스레드
02 스케줄링
가. 스레드 컨텍스트
나. 우선순위
다. 동적 우선 순위
03 스레드의 함정
가. 작업 복사본
나. 스레드의 호출 순서
다. C 런타임 라이브러리
04 TLS
가. 스레드 지역 저장소
나. TLS 예제
다. DLL과 TLS
42장 동기화
01 동기화
가. 멀티 스레드의 문제점
나. 해결 방법
다. 크리티컬 섹션
라. 교착 상태
마. 인터락 함수
02 뮤텍스
가. 동기화 객체
나. 뮤텍스
다. 대기 함수
라. 프로세스간의 동기화
마. 포기된 뮤텍스
03 세마포어
가. 제한된 자원
나. SemDown 예제
다. SemaphoreThree 예제
04 이벤트
가. 이벤트
나. BackEvent
다. 수동 리셋 이벤트
라. DownEvent 예제
05 그외의 동기화 객체
가. 모달 프로세스
나. 대기가능 타이머
43장 IPC
01 IPC
가. IPC란
나. 여러 가지 방법
다 .메시지
라. WM_COPYDATA
02 아톰
가. 아톰 테이블
나. 로컬 아톰 테이블
다. 글로벌 아톰
라. 윈도우 클래스 아톰
03 메일슬롯
가. 메일슬롯
나. 메일슬롯 서버
다. 메일슬롯 클라이언트
04 파이프
가. 이름없는 파이프
나. 파이프
다. 파이프 인스턴스
05 DDE
가. DDE 소개
나. DDE의 구성 요소
다. DDE 메시지
라. DDEExam
마. lParam
바. 기타
44장 DLL
01 DLL이란
가. 라이브러리
나. DLL
다. DLL 관리
라. 접속
02 DLL 제작
가. MyDll
나. 암시적 연결
다. 명시적 연결
라. 지연 로딩
03 DLL의 문법
가. DEF 파일의 용도
나. DllMain 함수
다. DLL 디버깅
라. 클래스 엑스포트
04 DLL의 활용
가. 혼합 프로그래밍
나. 모듈 교체
45장 훅
01 PE 포맷
가. PE 포맷 소개
나. 헤더 분석
다. 섹션
라. 커스텀 섹셩
02 훅
가. 훅이란
나. 훅 프로시저
다. 키보드 훅
라. 전역 훅
마. 훅의 활용
46장 ODBC
01 ODBC 소개
가. 데이터 베이스 개발 방법
나. ODBC의 구조
다. ODBC 데이터 타입
라. ODBC 관리자
02 핸들
가. OdbcApi1
나. 핸들
다. 명령 실행
라. 일반적인 형태
03 연결
가. SQLConnect
나. 파일 DSN
다. 프롬프트
라. SQL 서버에 연결하기
마. 엑셀 파일에 연결하기
04 명령
가. 계산 함수 사용하기
나. 데이터 변경
다. 파라미터 사용
라. 준비
마. BLOB 입출력
05 ODBC 고급
가. 확장열 사용하기
나. 진단정보
다. ODBC 배포
06 CQuery 클래스
가. 클래스 소개
나. 연결
다. 데이터 읽기
라. 데이터 변경
마. 블랍 입출력
47장 쉘
01 트레이
가. 트레이
나. 팝업 메뉴 붙이기
다. TrayDate 예제
02 AppBar
가. 앱바란
나. 앱바 등록
다. 위치 변경
라. 드래그로 위치 옮기기
마. 크기 변경
바. 항상 위, 자동 숨김
사. 메시지에 반응하기
03 폴더
가. 특수 폴더
나. 폴더 입력받기
다. 콜백함수
04 쇼트컷
가. 바로가기
나. 쇼트컷 생성
다. 설치 프로그램
라. URL 쇼트컷
48장 스크린 세이버
01 스크린 세이버
가. 스크린 세이버
나. ScrnSave.lib
02 간단한 실습
가. ScrnSave1
나. ScrnSave2
다. ScrnSave3
라. ScrnSave4
03 팁
가. 애플릿의 인수
나. 종료 조건 설정
다. 배포 및 설치
라. 스크린 세이버 거부
마. DaulScrn
49장 보안
01 NT의 보안
가. NT의 보안 모델
나. 보안 실습
02 보안 설명자
가. 보안 설명자
나. SID와 액세스 토큰
다. ACL
라. 액세스 권한
03 보안 설명자 프로그래밍
가. GetSecurity
나. 보안 설명자 읽기
다. 소유자 정보 조사
라. DACL 읽기
마. 보안 설명자 생성
04 특권
가. 특권의 종류
나. 시스템 재부팅
50장 콘솔
01 콘솔 프로그램
가. 콘솔이란
나. ConTest
다. 콘솔 생성
02 문자열 입출력
가. 문자열 출력
나. 문자열 입력받기
다. 커서 위치 변경
라. 문자 속성
마. 커서 모양 변경
03 입출력 모드
가. 입출력 모드
나. 컨트롤 핸들러
다. 저수준 입출력
라. 마우스 입력
마. 복수 개의 화면
51장 서비스
01 서비스
가. 서비스
나. 서비스 애플릿
다. 세 가지 프로그램 유형
라. 서비스 DB
02 서비스 프로그램
가. MemStat 서비스
나. 세가지 요소
다. 디스패처
라. 서비스 메인
마. 핸들러
03 서비스 설치
가. 서비스 설치
나. 설명 편집
다. 서비스 제거
라. 서비스 옵션
04 서비스 제어
가. MemStatControl
나. 서비스의 상태 조사
다. 서비스 시작
라. 제어 신호 보내기
52장 멀티미디어
01 사운드 연주 함수
가. PlaySound
나. 내장 사운드 연주
02 MCI
가. MCI
나. MCIWave 프로젝트
다. MCI_OPEN
라. MCI_PLAY
03 동영상
가. PlayAVI
가. MCIWndCreate
다. 플래그
53장 네트워크
01 WinInet
가. 인터넷 연결
나. 핸들의 계층 구조
02 FTP
가. FTP 연결
나. 디렉토리 변경
다. 파일 다운로드
라. 파일 업로드
마. 비동기 연결
03 HTTP
가. HTTP
나. HTTPDown2
54장 예외처리
01 예외
가. 고전적인 에러 처리 방법
나. 최후 에러 코드
다. 예외의 정의
02 구조화된 예외 처리
가. 예외 핸들러
나. 내재 함수
다. 종료 핸들러
55장 유니코드
01 유니코드
가. 문자 코드
나. 유니코드
다. UTF
02 유니코드 지원
가. UnitTest1
나. API의 유니코드 지원
다. C 런타임의 유니코드 지원
라. UnitTest2
03 코드 변환
가. 유니코드 변환
나. 한글 코드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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