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정리/윈도우 API 정복2

목차

GONII 2019. 3. 3. 15:06

29 비트맵

01 DDB

. 비트맵의 종류

. DDB 구조

. DDB 생성

02 비트맵 출력

. BitBit

. 확대 축소

. 투명 비트맵 출력

03 DIB

. DIB 구조

. DIB 출력

. DDB 변환

. DIB 섹션

. DIIB 변환

04 비트맵의 활용

. 가상 화면

. 돋보기

. 화면 캡처

. 그래픽 라이브러리

30 더블버퍼링

01 화면 깜박임

. 깜박임의 원인

. 더블 버퍼링

. 스크롤 처리

02 게임 제작

. 자연스러운 움직임

. 팡팡 게임

. 벽돌 깨기

31 메타 파일

01 메타 파일

. 메타 파일

. 32비트 메타 파일

. 16비트 메타 파일

02 메타 파일의 구조

. 16비트 메타 파일 분석

. 32비트 메타 파일 분석

. 플레이스블 메타 파일

03 메타 파일간의 전환

. 16비트 메타 파일 전환

. 플레이스블 메타 파일 전환

. ReadMeta

04 메타 레코드

. 메타 레코드 열거

. MetaEnum

32 폰트

01 폰트

. 폰트의 정의 요소

. 폰트의 종류

. 패밀리와 문자셋

02 논리 폰트

. 폰트 만들기

. 논리 폰트

. 스톡 폰트

03 여러 가지 폰트 정보

. 폰트 열거

. TextMetric'. 문자열의

. 폰트의 설치

04 문자열 출력

. 출력함수

. 속성 설정 함수

. 글자 장식하기

33 고급 그래픽

01 브러시

. LOGBRUSH

. 비트맵 브러시

. 브러시의 원점

. 채우기

02

. LOGPEN

. 지오메트릭

03 도형

.

. 곡선

. 다각형

.

04 리전

. 사각현

. 리전

. 리전 활용

. 클리핑 영역

05 패스

. 패스의 정의

. 클립 패스

06 맵핑 모드

. 윈도우즈의 좌표체계

. 맵핑 모드

. 윈도우와 뷰포트

. 가변 비율

. 좌표 공간과 변환

07 팔레트

. 시스템 팔레트

. 논리 팔레트

. MkPalette

. 팔레트 메시지

. 256 비트맵 출력

34 시스템 정보

01 시스템 정보

. 시스템 정보 조사

. 컴퓨터 이름 조사

. 시스템 색상 조사

. 운영체제의 버전 조사

. DLL 버전 조사

02 설정 정보

. 메트릭스

. 파라미터

. 배경 벽지 바꾸기

03 시간

. SYSTEMTIME

. FILETIME

. DiffDay

. 카운트

. 고해상도 타이머

04 다중 모니터

. 다중 모니터

. 시스템의 지원

. 모니터 정보 조사

. 다중 모니터 출력

. 모니터 위치 조사

35 레지스트리

01 INI 파일

. 정보의 저장

. INI 파일

. INI파일의 단점

02 레지스트리

. 레지스트리의 구조

. Registry 프로젝트

. 래퍼 함수

. 레지스트리 클래스

03 레지스트리 관리

. 미리 정의된

. 비우기

. 정보조사

. 열거

04 레지스트리 활용

. 윈도우 위치 저장

. 돋보기2

. ㅅ기ㅏㄴ 제한

. 확장자 연결

. 자동실행

36 클립보드

01 텍스트와 비트맵

. 자료 교환

. 텍스트

. 비트맵

02 클립보드 포맷

. 표준 포맷

. 복수 포맷 복사

. 포맷 자동 변환

. 지연된 그리기

. 클리보드 뷰어

37 MDI

01 MDI

. 정의

. MDI 프로그램의 구조

. 시스템의 MDI 지원

02 MDIExam

. 간단한 MDI 예제

. 구성요소 만들기

. MDI 메시지 처리

. 차일드 윈도우의 정렬

. 여분의 메모리

03 MDI 고급

. MDI 프레임의 작업영역

. 복수 개의 차일드

38 인쇄

01 인쇄

. 윈도우즈에서의 인쇄

. 인쇄 과정

02 간단한 인쇄

. Print 프로젝트

. 프린터 DC

. 인쇄 절차

03 폰트 비트맵 출력

. 폰트 변경

. 비트맵 출력

04 여러 페이지 출력

. PrintMulti

. 꼬리말 인쇄

. 취소 프로시저

05 프린터 정보

. 프린터 열거

. 속성 조사

. 기본 프린터

. 초기화 정보

. LandPort

39 메모리

01 Win32 메모리 구조

. 16비트 환경의 메모리 구조

. 4G 평면 메모리 모델

. 가상 메모리

. 주소 공간 배치

02 가상 메모리

. C 런타임 함수

. 가상 메모리 할당

. 예약과 호가정

. 할당 단위와 페이지

. 보호 속성

. 메모리 잠금

. 대용량 메모리

03

. 힙의 정의와 장점

. 힙으로부터 할당

. 새로운 생성

. Win16 함수

04 메모리 파일

. 정의

. 파일 액세스

. 파일 관리

. 메모리 공유

. 메모리 파일 활용

40 프로세스

01 프로세스

. 프로세스와 스레드

. 프로세스의 생성

. CreateProcess

. 실행 정보

. 나머지 인수들

. FindProc

. ShellExecute

02 프로세스 관리

. 명령행 인수

. 프로세스의 종료

. 프로세스 핸들

. 프로세스 열거

41 멀티 스레드

01 스레드

. 고전적인 다중 작업

. 스레드를 이용한 다중작업

. 스레드 관리

. 배너

. UI 스레드

02 스케줄링

. 스레드 컨텍스트

. 우선순위

. 동적 우선 순위

03 스레드의 함정

. 작업 복사본

. 스레드의 호출 순서

. C 런타임 라이브러리

04 TLS

. 스레드 지역 저장소

. TLS 예제

. DLL TLS

42 동기화

01 동기화

. 멀티 스레드의 문제점

. 해결 방법

. 크리티컬 섹션

. 교착 상태

. 인터락 함수

02 뮤텍스

. 동기화 객체

. 뮤텍스

. 대기 함수

. 프로세스간의 동기화

. 포기된 뮤텍스

03 세마포어

. 제한된 자원

. SemDown 예제

. SemaphoreThree 예제

04 이벤트

. 이벤트

. BackEvent

. 수동 리셋 이벤트

. DownEvent 예제

05 그외의 동기화 객체

. 모달 프로세스

. 대기가능 타이머

43 IPC

01 IPC

. IPC

. 여러 가지 방법

.메시지

. WM_COPYDATA

02 아톰

. 아톰 테이블

. 로컬 아톰 테이블

. 글로벌 아톰

. 윈도우 클래스 아톰

03 메일슬롯

. 메일슬롯

. 메일슬롯 서버

. 메일슬롯 클라이언트

04 파이프

. 이름없는 파이프

. 파이프

. 파이프 인스턴스

05 DDE

. DDE 소개

. DDE 구성 요소

. DDE 메시지

. DDEExam

. lParam

. 기타

44 DLL

01 DLL이란

. 라이브러리

. DLL

. DLL 관리

. 접속

02 DLL 제작

. MyDll

. 암시적 연결

. 명시적 연결

. 지연 로딩

03 DLL 문법

. DEF 파일의 용도

. DllMain 함수

. DLL 디버깅

. 클래스 엑스포트

04 DLL 활용

. 혼합 프로그래밍

. 모듈 교체

45

01 PE 포맷

. PE 포맷 소개

. 헤더 분석

. 섹션

. 커스텀 섹셩

02

. 훅이란

. 프로시저

. 키보드

. 전역

. 훅의 활용

46 ODBC

01 ODBC 소개

. 데이터 베이스 개발 방법

. ODBC 구조

. ODBC 데이터 타입

. ODBC 관리자

02 핸들

. OdbcApi1

. 핸들

. 명령 실행

. 일반적인 형태

03 연결

. SQLConnect

. 파일 DSN

. 프롬프트

. SQL 서버에 연결하기

. 엑셀 파일에 연결하기

04 명령

. 계산 함수 사용하기

. 데이터 변경

. 파라미터 사용

. 준비

. BLOB 입출력

05 ODBC 고급

. 확장열 사용하기

. 진단정보

. ODBC 배포

06 CQuery 클래스

. 클래스 소개

. 연결

. 데이터 읽기

. 데이터 변경

. 블랍 입출력

47

01 트레이

. 트레이

. 팝업 메뉴 붙이기

. TrayDate 예제

02 AppBar

. 앱바란

. 앱바 등록

. 위치 변경

. 드래그로 위치 옮기기

. 크기 변경

. 항상 , 자동 숨김

. 메시지에 반응하기

03 폴더

. 특수 폴더

. 폴더 입력받기

. 콜백함수

04 쇼트컷

. 바로가기

. 쇼트컷 생성

. 설치 프로그램

. URL 쇼트컷

48 스크린 세이버

01 스크린 세이버

. 스크린 세이버

. ScrnSave.lib

02 간단한 실습

. ScrnSave1

. ScrnSave2

. ScrnSave3

. ScrnSave4

03

. 애플릿의 인수

. 종료 조건 설정

. 배포 설치

. 스크린 세이버 거부

. DaulScrn

49 보안

01 NT 보안

. NT 보안 모델

. 보안 실습

02 보안 설명자

. 보안 설명자

. SID 액세스 토큰

. ACL

. 액세스 권한

03 보안 설명자 프로그래밍

. GetSecurity

. 보안 설명자 읽기

. 소유자 정보 조사

. DACL 읽기

. 보안 설명자 생성

04 특권

. 특권의 종류

. 시스템 재부팅

50 콘솔

01 콘솔 프로그램

. 콘솔이란

. ConTest

. 콘솔 생성

02 문자열 입출력

. 문자열 출력

. 문자열 입력받기

. 커서 위치 변경

. 문자 속성

. 커서 모양 변경

03 입출력 모드

. 입출력 모드

. 컨트롤 핸들러

. 저수준 입출력

. 마우스 입력

. 복수 개의 화면

51 서비스

01 서비스

. 서비스

. 서비스 애플릿

. 가지 프로그램 유형

. 서비스 DB

02 서비스 프로그램

. MemStat 서비스

. 세가지 요소

. 디스패처

. 서비스 메인

. 핸들러

03 서비스 설치

. 서비스 설치

. 설명 편집

. 서비스 제거

. 서비스 옵션

04 서비스 제어

. MemStatControl

. 서비스의 상태 조사

. 서비스 시작

. 제어 신호 보내기

52 멀티미디어

01 사운드 연주 함수

. PlaySound

. 내장 사운드 연주

02 MCI

. MCI

. MCIWave 프로젝트

. MCI_OPEN
. MCI_PLAY

03 동영상

. PlayAVI

. MCIWndCreate

. 플래그

53 네트워크

01 WinInet

. 인터넷 연결

. 핸들의 계층 구조

02 FTP

. FTP 연결

. 디렉토리 변경

. 파일 다운로드

. 파일 업로드

. 비동기 연결

03 HTTP

. HTTP

. HTTPDown2

54 예외처리

01 예외

. 고전적인 에러 처리 방법

. 최후 에러 코드

. 예외의 정의

02 구조화된 예외 처리

. 예외 핸들러

. 내재 함수

. 종료 핸들러

55 유니코드

01 유니코드

. 문자 코드

. 유니코드

. UTF

02 유니코드 지원

. UnitTest1

. API 유니코드 지원

. C 런타임의 유니코드 지원

. UnitTest2

03 코드 변환

. 유니코드 변환

. 한글 코드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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