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생각

안좋은 코딩 습관?? 코딩 철학??

GONII 2020. 3. 4. 13:00

// 한줄 코드

int a = 0, b = 0, c = 0;


// 한줄 + 쓰레기값

int a, b, c;


// 이상한 초기화

Class TestA { int a; };

main()

{

    TestA testA;

    memset(testA, sizeof(TestA)); // stl, vtable 포함된 클래스, 자기일은 스스로 하도록

}


// Type 범위 오류

BYTE byNum = 0;

DWORD dwOverflow = 1234567;

byNum = (BYTE)dwOverflow; // 띠링~ warning


// 변수명에 약자 사용

int nPBForMT; // Pool Buffer For Multi Thread.... 해석하는데 몇 달 걸린듯


// 한줄 코드 (if, switch), 중괄호 생략

if (a == 1) b = 3;

////////////////////

switch(a)

{

    case TEST_A: FuncA(); break;

    case TEST_B: FuncB(); break;

}


// 삼항 연산자

(a < b) ? FuncA(a) : FuncB(b);

여기에 또 조건문은 겁나 복잡해...에휴


// 코드 깊이, 중첩(조건문, 반복문)

if (int a == 1)

{

    if (b == 2)

    {

        if (c == 3)

        {

        }

        else if (d == 4)

        {

        }

    }

}


// 다중 상속

class B : public A

class C : public A

class D : public B, public C


// 스파게티 코드

class Manager

{

private:

    ProcessA* p

}

class ProcessA

{

private: 

    Manager* pManager; 

}

스파게티에 최고봉은 포인터지 스레드 양념까지 치면 개존맛

둘이 돌다 둘 다 죽어도 모름


// 죽은 코드?? 사용하지 않는 잡동사니들

놔주자 이제..


// 매직 넘버(조건문, 반복문, 등등..)

if (ItemID == 101001)

{

    ItemFunc(...);

}


////////////////////////////////////////////////////////////////////////////////////

// 결론

기본기가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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